진단형과 무진단형 이해하기

진단형과 무진단형 이해하기

진단형과 무진단형 차이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다는 일은, 나에게 꼭 맞는 치아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지름길을 알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진단형에 가입하기 위해서 계약자는 보험사에서 요구하는 심사에 통과해야 합니다. 진단형 치아보험은 보장 범위가 무진단형보다 넓지만, 심사절차가 꽤나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그 심사에 통과하면 가입 즉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도 높고, 보장 한도에 제한이 없습니다. 그래서 치아보험 가입 희망자들의 가입시도율 또한 높은 편입니다. 만약, 당신의 치아가 건강하고 깨끗하다면 진단형 치아보험을 권장해 드립니다. 

 

반대로 무진단형은 계약자가 보험사에게 고지사항만 알리고, 심사 없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보험사 측에서 따지는 것이 없으니
보장되는 부분도 좁습니다. 그래서 월 보험료가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이 장점일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 인터넷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가입을 할 수 있으며, 치아상태가 염려되는 중년과 노년층이 가입하면 좋습니다. 

 

진단형과 무진단형은 보장횟수, 감액기간, 면책기간이 다릅니다. 같은 진단형 상품이어도 보험사마다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두 가지의 상품 중 어느 것이 더 좋은지 누구도 확정 지어 말할 수 없습니다. 개인마다 겪고 있는 상황이 다를뿐더러, 치아보험은 현재 상황에 적합한 것이 최고 좋은 상품으로 뽑히기 때문입니다. 진단형과 무진단형을 자세하게 비교하신 뒤 후회 없는 상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