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가입 전 점검사항

치아보험 가입 전 점검사항

치아보험 가입 전 자신이 갱신형 상품을 원하는지, 비갱신형 상품을 원하는지 자신에 상황에 맞게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본인이 갱신형 상품을 원한다면 갱신시점마다 오르는 보험료를 감당할 수 있을 것인지, 비갱신형 상품을 원한다면 초기 보험료가 현재 감당이 되는 정도인지! 신중하게 생각할수록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진단형과 무진단형 다르다는 사실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진단형은 가입 후 1년이 면책기간이며, 가입 후 2년이 감액기간입니다. 무진단형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험사마다 기간이 다르게 설정될 수 도 있으니 해당되는 보험사를 체크해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점은 보험사와 분쟁이 있을 수 있는 소재로, 두번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보장금액을 확인해야 합니다. 치아보험 보상범위에 보존치료나 보철치료가 포함되어 있는 것은 맞지만, 그 치료를 받을 때 보장되는 금액을 확인하는 일은 치아보험 가입 시 필수입니다. 보장금액이 계약자에게 실제 부과되는 비용보다 터무니없이 작지는 않은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미리 확인하고, 정보를 정확하게 알 수록 보장받을 때 억울한 상황이 연출되지 않습니다. 

 

가입 전 점검사항을 체크하면 보다 더 나은 치아보험의 효과를 가질 수 있으며, 상품의 가치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흔히 넘어갈 수 있는 사항들을 한번 체크해봄으로써 알찬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